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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bject 알뜰폰도 '스마트폰 보험' 출시한다...멤버십 등 개발중
name 직영알뜰폰 (ip:)
  • date 2016-08-09 16: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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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티투데이 선민규 기자] 알뜰폰 업계가 고객 혜택 강화의 일환으로 각종 멤버십·부가 서비스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9일 업계에 따르면 한국알뜰통신사업자협회를 중심으로 ‘스마트폰 파손보험’을 골자로 하는 멤버십·부가서비스 상품의 초안이 마련됐고, 협회에 가입된 사업체들과의 논의를 앞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다.


멤버십 서비스의 구체적인 윤곽은 의견 수렴 과정을 거쳐 10월 이후 나올 것으로 보인다.


그동안 알뜰폰은 저렴한 요금제에도 불구하고, 멤버십·부가서비스 등 고객 혜택이 부족하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저렴한 가격을 제외하고는 알뜰폰을 선택할 별다른 이점이 없다는 것이다. 파손보험의 부재도 지적사항 중 하나다.


국내 이동통신 시장이 스마트폰 중심으로 변화하면서, 파손 시 많은 비용이 발생한다는 점을 보완하기 위한 방법으로 스마트폰 파손보험이 도입됐다.


현재 이통 3사는 다양한 범위와 보상한도를 가진 보험 상품을 두고 있는데 반해 대부분 알뜰폰 업체는 스마트폰 파손에 관한 아무런 준비가 없는 실정이다.



업계 내부에서도 이 같은 문제를 인식하고 있었지만, 대다수 알뜰폰 업체가 자체적인 멤버십·부가서비스를 내놓을 수 없는 영세한 규모인데다 재무구조가 취약한 탓에 고객의 요구를 반영하기 어려웠다.


*출처:http://www.it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720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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